목적
아동에게 있어 놀이는 생활 그 자체입니다. 놀이를 통해 즐거움을 얻고, 자신의 감정과 욕구 등을 표현하며, 다른 사람과 놀이를 공유함으로써 자신이나 다른 사람이 의도하거나 지향하는 것에 관해 의사소통하며, 규칙이나 상황, 필요한 행동들에 관해 협상하게 됩니다. 이처럼, 아동에게 있어 놀이는 내면을 표현하고 세상과 의사소통을 하는 중요한 매개체이기 때문에 잘 놀지 못하는 아동은 심리발달적인 면에서 어려움이 생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심리적 문제가 있는 아동의 경우 놀이를 심리치료적 수단으로 이용하여 놀이치료를 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이를 통해 부정적 감정의 표출 및 정서적 안정, 사회성 발달, 충격적 상처의 극복, 추상적 사고 및 창조적 사고의 촉진, 문제해결능력의 발달, 사고의 융통성 발달 등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놀이치료 워크샵에서는 놀이의 의미, 놀이감의 상징적 의미, 놀이치료 방법, 놀이치료 과정에서의 주의점 등 놀이치료 상황에서 치료자가 꼭 알아야할 영역들에 대한 교육을 제공합니다. 또한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놀이치료 과정을 살펴볼 것입니다.
대상
놀이치료에 관심있는 수련생이나 실제 놀이치료를 하고 있는 관련분야 종사자
과정: 놀이치료워크샵 초급, 중급, 고급 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기간 및 일정: 놀이치료 워크샵은 현재 COVID-19(코로나19)로 인하여 일정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내용, 강사, 일정, 참가비 등의 구체적인 내용과 세부사항은 별도로 공지될 예정이오니 홈페이지를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